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 지식

넷플릭스 요금제 비교 및 광고형 요금제 장단점 분석

by 패스티 2022. 11. 3.

넷플릭스광고형요금제
넷플릭스

 

광고형 베이식 요금제란 무엇일까요? 바로 영상 시청 전이나 시청 중에 광고를 삽입하는 조건으로 저렴한 요금제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제일 저렴한 요금제라는 장점 뒤에 여러 가지 단점도 많은데요. 장단점을 확인해보고 넷플릭스 요금제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넷플릭스-요금제
넷플릭스 요금제

 

광고형 요금제 장단점

장점

- 5,500원으로 베이직 월 요금 9,500원에 비해 많이 저렴하다.

단점

- HD 영상 화질(최대 720P)

- 콘텐츠 저장 불가

- 일부 영화와 TV 프로그램 라이선스 제한으로 시청이 불가하다.

- 광고가 시간당 4~5분으로 콘텐츠 시작 전과 재생 도중에 15~30초짜리 광고를 건너뛰기 없이 시청해야 한다.

 

MZ세대들 사이에서는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지 않고 광고를 보는 사람들이 이해가 안 간다는 얘기도 있는데 이처럼 성격이 급한 한국인의 정서에 광고형 요금제가 맞는 부분일지 의구심이 들기도 합니다.

그래서 계정 공유 추가 과금 전까지는 유입이 적지 않을까 추측해봅니다.

 

요금제 비교 및 추천

혼자 결제한다면 프리미엄은 정말 부담되는 가격일 듯합니다. 

하지만 월 요금을 동시접속 가능자 수로 나눌 시의 요금은 많이 절감되는데 그 비용은 아래의 사진에 계산해두었습니다.

가족이나 친구가 같이 사용하기 힘들다면 OTT공유 플랫폼이 정말 많으니 한번 찾아보세요!

넷플릭스-멤버십-가격
넷플릭스 멤버십 가격

가격을 비교해보면 누구나 저처럼 프리미엄 서비스를 비용을 나눠서 이용할 것 같은데요.

하지만 여기에 계정 공유 추가 과금이 적용된다고 가정한다면 얘기가 조금 달라집니다.

넷플릭스 서비스 약관은 애초에 계정 공유 이용자들이 가족이거나 동거인이어야 된다고 되어 있습니다. 이 약관에 따라 일부 남미 지역에서는 계정 공유시 추가 과금 정책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코스타리카의 경우에는 2.99달러(약 4,200원)를 지불해야 최대 2명까지 추가 계정 생성이 가능한데요.

프리미엄 서비스를 공유시 단순히 인당 2,100원의 추가 요금이 든다고 가정할 시 총 4인이 이용 가능하므로 3인 추가 시 6,600원의 추가 비용이 발생하며 이때 프리미엄의 가격은 23,600(17,000+6,600) 원이 되며 이때 1인당 가격은 5,900원이 됩니다. 이렇게 된다면 광고형 요금제가 더 싼 결과가 나올 것이고 해당 요금제로의 유입도 있을 것 같습니다.

 

계정 공유 단속의 포석?

지난달 넷플릭스에서 프로필 이전 기능 관련 메일이 발송되었다고 합니다. 

함께 계정을 사용하는 사람이 본인의 새 계정을 만들 때 찜한 콘텐츠나 봤던 기록이나 설정 등을 그대로 이전해주는 기능이라고 하는데요. 해당 기능과 더불어 이번 광고 요금제 도입으로 봤을 때 계정 공유와 관련하여 추가 과금을 고려하기 위한 포석이 아닌가라는 얘기가 솔솔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적은 금액 차이만 있다면 저는 그래도 추가 비용을 내고 프리미엄 서비스를 넷이서 나눠 사용하는 넷플릭스 요금제를 추천할 것 같습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넷플릭스사용화면
넷플릭스 모바일 사용화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