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취업

50대60대 일자리검색 노하우

by 패스티 2022. 10. 24.

구인활동 대부분이 인터넷으로 치중되면서 컴퓨터를 잘 못하시는 50대, 60대 중장년층 분들이 직접 구직 활동을 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중장년 워크넷 구직사이트를 이용하면 일자리 검색이 간단합니다.    지금부터 확인해볼까요?

 

일자리 검색 방법

1. 인터넷 포털사이트 쓰시는 곳에서 워크넷을 검색하여 클릭한 후 아래와 같이 워크넷 홈페이지가 나오면 빨간 동그라미가 쳐져 있는 중장년을 클릭합니다.

워크넷-메인화면
워크넷 메인

 

2. 그러고 나면 아래 사진과 같이 중장년 워크넷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중장년워크넷-메인화면
중장년워크넷 메인

 

파란색 타원형으로 표시해놓은 전체 채용정보나 신규 채용정보에 있는 숫자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전체 채용 정보가 나옵니다. 해당 화면 상단에 채용정보 상세검색창에 지역별 체크를 하고 검색하시면 원하는 지역별로 검색도 가능합니다.

 

채용정보-상세검색
채용정보 상세검색

 

워크넷이 좋은 점

워크넷은 정부와 한국 고용정보원이 운영하는 취업 포털 사이트이기에 고용노동부 중장년 정책과도 연결되어 있으며 쉽게 지원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서비스들 중 일부는 워크넷에서 직접 신청이 가능합니다.

워크넷-연결서비스
워크넷 연결 서비스

 

뿐만 아니라 정부에서 시행하는 중장년 지원정책에 대한 설명도 일목요연하게 되어있습니다.

고용연장 지원금, 임금피크제, 신중년 적합 직무 장려금, 생애경력 설계 서비스 등 자신에게 맞는 정책이 있는지 따로 찾지 않아도 홈페이지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

저 또한 사랑하는 가족이 은퇴 후 새로운 일을 찾는 과정에 있습니다.

여러 사이트를 찾아보았지만 경력이 없는 은퇴자가 새롭게 자격을 얻거나 배워서 할 수 있는 직업은 한정되어 있었습니다.

경비원, 택배원, 간병인, 주차관리, 환경미화, 보안요원 등과 같이 말입니다. 

이는 최근 코로나로 인해 실직한 30대, 40대 분들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그저 다양한 자격증을 습득하도록 도와주는 게 아니라 학습과 일자리의 실질적인 연계로 이어질 수 있는 일자리 정책이 무엇보다 절실한 것 같습니다. 

댓글